Self-improvement
글쓰기 도전_20일차 (2023-12-23)
왕만두17
2023. 12. 24. 07:00
728x90
반응형
주제
- 독서메모 3
주제 내용
- 한 달 동안 읽은 책의 목록을 적은 후 읽은 정도에 따라 완독한 책, 1/2이상 읽은 책, 1/2이하 읽은 책으로 구분한다.
- 각 책의 제목과 간단 느낌, 책의 장점 등을 세 줄 정도로 짧게 정리한다.
(출처 : 글쓰기가 만만해지는 하루 10분 메모 글쓰기, 이운영)
내용
완독한 책
- 에디톨로지 창조는 편집이다
- 생각의 전환을 하게 해준 책이다. 책의 작가님 문체가 워낙 유쾌하고 재미있어서,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나 다빈치의 그림을 가지고 설명했을 때에 관점의 전환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
-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세계사
- 전반적인 굵직한 세계사에 대해서 훓어볼 수 있었던 책이다. 유시민의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기 전에 조금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 읽은 책이다. 전체적인 내용을 가볍게 볼 때에 읽기 좋은 책이다.
- 축구 감독 구드래곤
- 초등학생이 읽기 좋은 시리즈 서적이다. 물론 어른도 읽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책을 통해서 내가 놓치고 있는 것은 없는 것인지 다시한번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1 김 부장 편
- 꼰대 김부장에 대한 이야기 이다. 회사에서 인정받기 위한 흔한 우리들의 모습이 아니었는지 생각하게 된다. 나도 회사에서 그렇게 움직이고 있는지 반성하게 된다.
-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2 정 대리 · 권 사원 편
- 욜로족을 꿈꾸는 정대리, 삶에 대한 고민이 많고 신중한 권사원에 대한 이야기이다. 단순한 소비가 욜로족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단순한 소비보다는 삶에 대한 충만함을 채우는 것이 욜로족이 아닐까 고민한게 되는 책이다.
-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3 송 과장 편
- 본격적인 저자의 자신이야기를 글로 담았다고 한다. 투자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 거꾸로 읽는 세계사
- 굵직한 역사적 사실 몇 가지를 담을 책이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갈등에 대해서도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를 알 수 있었다. 책에서는 사람의 이념, 욕심, 민족주의 등의 갈등으로 어떠한 일이 일어났는지를 다룬다. 가슴아픈 역사들이 너무나 가슴아팠다.
- I형 인간의 팀장생활 리더십의 본질을 꿰뚫는 하이퍼리얼리즘 오피스 드라마
- 현재 나의 모습과 너무나 비슷해서 더욱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다. 지극히 내향형이면서, 심지어 같은 팀장이다. 팀장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할 수 있었던 책이다.
1/2이상 읽은 책
1/2이하 읽은 책
“이글은 옵시디언(Obsidian) 메모앱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