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things

샤오미 공기주입기 개봉기 및 사용법

728x90
반응형

백 가지 취미 만들기~!!

 

저는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얼마전부터 시작한 취미는 자전거 타기 입니다. 자전거를 때에 공기주입기가 필요로 해서, 한번에 좋은것(?)으로 구매하자는 마음으로 샤오미의 공기주입기를 구매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자전거 공기주입기 개봉기 사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개봉기

우리는 샤오미를 저가형 중국 제품으로 무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샤오미의 기술력과 사업역량은 엄청나게 발전하고 있는듯 합니다. 이번 샤오미 공기주입기도 그러한 샤오미의 역량 집합체인듯 합니다.

 

▷외관

샤오미는 애플의 감성을 너무 따라가고 있습니다. 화이트의 박스에 깔끔하게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내부 구성품 패키징 상태도 너무 잘되어 있습니다. 이제 박스의 디자인 측면에서는 애플을 거의 따라잡았다고 있을 합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본체, 설명서, 젠더 (공에 바람넣는 , 프레스타 타입변환), 충전 케이블,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기본 공기주입방식은 슈레더 타입이라서 자전거 공기주입시에 변환젠더를 부착하고 공기주입을 해야합니다.

 

 

▷제품의 크기와 무게

생각보다 제품이 묵직합니다. 자전거 공구가방에 넣어서 상시로 들고다닐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묵직한 무게와 크기에 놀랐습니다. 설명서에는 124×71×45.3mm 로 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공기주입기 기능은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등을 충전할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모드를 선택할 있지만, 자전거, 자동차 모두 종류에 따라 적정 공기압이 틀리기 때문에 아마도 사용하지 않고, 수동모드로 사용할 합니다. 저러한 모드 변경 기능을 넣는 보다는 사용자에 맞게 메모리기능을 넣는 것이 좋았을 같습니다.

 

 

충전은 micro 5pin을 이용하여 가능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기기가 USB-C타입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렇지 않은점이 아쉽네요. 완충 시간은 3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포켓에는 젠더 및 케이블을 함께 보관할 수 있도록 작은 포켓이 속에 있습니다.

 

사용시 소음은 조금 있는 입니다. 야외에서는 크게 문제 안되지만,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소리 입니다. 스펙상으로는 75dB정도의 소음이라고 하네요.

75dB 진공청소기 정도의 소음이지만, 그것보다는 조금 시끄러운 합니다.

 

공기주입이 가능한 횟수는 자전거 바퀴 8, 자동차 타이어 5, 41개가 가능하다고 홈페이지에서 설명합니다.

 

▷사용법

샤오미 공기노즐을 분리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전원이 켜집니다.

+/-버튼을 이용해서 원하는 압력값을 누릅니다. 샤오미의 모드를 사용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기본 샤오미 공기노즐은 슈레더 타입이기 때문에 자전거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봉되어 있는 변환젠더를 설치합니다.

중간에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요란한 소리와 함께 공기가 주입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설명드릴 내용이 없네요.

 

백가지 취미 만들기 - 자전거 편

2020/08/19 - [Happy things] - 로드입문자를 위한 자이언트 메리다 회사 비교

2020/08/20 - [Happy things] - 로드입문자를 위한 자이언트 SCR2 & 메리다 스컬트라100 연식별 비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