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things

자신만의 라이딩 기록 자계부 양식 공유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계부 양식을 소개 드리고, 양식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기록이란 정말 좋은 습관입니다.

 

자계부도 그렇습니다. 자전거를 얼마나 탔는지, 통계적으로 계산함으로 목표의식 자존감을 높일 있습니다.

제가 만든 자계부 양식은 구글시트를 활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구글시트는 장소에 상관없이, 핸드폰으로도 기록이 가능하고, PC로도 기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엑셀과 비슷한 함수를 사용하고 있어, 통계작업을 하는데도 편리하게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것에 대해서는 구글시트를 활용합니다. (가계부, 차계부 )

 

간략하게 라이딩 기록 양식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① 해당 칸은 년간 총 이동거리, 평균속도, 최장거리, 시간, 횟수, 자전거 기종별 누적거리를 기록해서 보여줍니다.

② 여기에서는 월간 이동거리, 평균속도, 횟수, 시간을 기록해서 보여줍니다.

③ 매일 라이딩한 기록을 작성하는 공간입니다.

④ 월간 데이터의 거리와 평속을 그래프로 표시합니다.

 

최대한 양식을 심플하게 만들어서, 작성이 용이하도록 하였습니다.

3년간 사용해보니, 키로수를 늘리기 위해 운동에 대한 의지가 생기네요. 추가해야 점은 누적거리를 추가해야 합니다.

 

물론, 모바일 앱인 "스트라바", "오픈로드" 등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유로버전이라 데이터가 사라지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구글시트를 활용합니다. 가계부도 그래서 저는 구글시트를 사용합니다. 구글시트를 사용하면, 자신이 기록하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기록할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시트를 엑셀파일로 변환해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 (이전에 가계부를 공유하기로 하니, 원활하게 안되더군요.)

 

라이딩기록 양식.xlsx
0.04MB

 

 

추가 문의사항은 댓글 부탁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