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things

JS Composite "더 휠" 사용기 - 3탄 (업힐 및 장시간 후기)

728x90
반응형

지난번 사용의 느낌에 이어서, 마지막 사용기인 업힐과 장시간 " "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 지난 사용기

2022.09.22 - [Happy things] - JS Composite "더 휠" 사용기 - 1탄 (개봉기)

2022.09.23 - [Happy things] - JS Composite "더 휠" 사용기 - 2탄 (다양한 노면에서 사용)

 

평지는 대부분 낙동강 자전거길을 달렸고, 업힐은 가덕도에 다녀왔습니다. 가덕도는 대항전망대만 다녀와도 누적고도 500m 가뿐히 획득합니다.

 

 

 

 

 

 

 

▷▶ 업힐

림의 사이즈가 있으면, 업힐이 힘들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실 카본휠이든, 알루휠이든 힘든건 둘다 힘들었습니다. 어느게 힘들다는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습니다. 5%정도의 경사도에서는 기존 알루휠에 비해서 경쾌하게 빠른속도로 업힐에 진입할 있었습니다.

 

가덕도 초입업힐은 10%경사도를 시작해서 순간경사도가 20%까지 넘어가는 구간이 있습니다. 거기에서도 둘다 힘들기는 하지만, 끌바를 하지 않은것을 보면, 카본 휠이라고 업힐에서 힘들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 다운힐

다운힐에서는 알루힐 보다 조금 빠른속도로 내려가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저는 사실 다운힐을 많이 무서워해서 매우 천천히 내려가는 편이라, 알루 휠과는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 스프린트 구간 및 항속 유지

카본 휠은 항속 유지에 매우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가덕도 라이딩에서 저의 스트라바(STRAVA) 구간기록을 매우 많이 달성했습니다. 그만큼 항속유지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고, 기존 알루 휠에 비해서 속도내기에도 조금 편안했습니다.

▷▶ 장시간 이용하면서 느낀점

좋은 기회로 일주일간 체험할 있었습니다. 일주일간 사용하면서, 항속유지 고속주행 성능이 월등히 뛰어나다는 것을 느낄 있었습니다. 승차감의 경우는 지난 첫번째 사용기에서 말씀 드렸듯이, 타이어의 차이로 많이 개선된다는 것을 느끼기에는 힘들었습니다.

카본 휠은 공도에서 달릴 때에 진가가 발휘하는 합니다. 가덕도 코스는 대부분이 공도를 달리기 때문에 알루 휠에 비해서 재미있게 라이딩이 가능했습니다.

 

일주일간 체험기회를 "JS Composite"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JS Composite "더 휠" 사용기 - 2탄 (다양한 노면에서 사용)

※ 지난 사용기 2022.09.22 - [Happy things] - JS Composite "더 휠" 사용기 - 1탄 (개봉기) 지난 개봉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다양한 노면에서의 느낀점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저는 매일 새벽 6시마다 1시간정

si-note.tistory.com

 

JS Composite "더 휠" 사용기 - 1탄 (개봉기)

처음으로 휠셋 사용기를 작성합니다. ^^ 휠셋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JS Composite"에게 감사드립니다. 감사한 만큼 디테일하고, 지극히 주관적으로 사용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먼저, 1탄

si-note.tistory.com

 

728x90
반응형